728x90


캐논 15-85mm를 구입하고 

얼마지나지 않아 

무작정 카메라를 들고

새벽에 출사를 나갔습니다.


집 근처에 제가 좋아하는 

장소가 있어 

간단하게 새로 구입한 렌즈로

사진도 찍어보고 

목포의 새벽의 모습을 담고 싶기도 했구요.


오늘 가볼곳은 목포 구 콜롬방병원 자리입니다.



새벽의 목여고 근처입니다.

아직은 날이 많이 어두워 

카메라가 촛점을 잡는 걸 힘들어 하네요. 



목여고쪽 길을 가기전 

골목을 오르면 

제가 어렸을때부터 좋아하는 

괜찮은 목포의 뷰 포인트가 나와요.

 




옛 성콜롬방 병원 자리에는

카톨릭목포성지가 생기는군요.

확인해 보니 역사박물관을 포함해서

 이런저런 시설들이 들어 서나 봅니다. 


날씨가 꽤 우중충하네요.

올라가면서 

뒤로 보이는 목포의 명산

유달산의 모습도 한번 담아봤어요. 


이제 제가 좋아하는 야경포인트에 

도착했습니다. 

사진에 보이는 빨간 오피스텔 옆자리인데 

저곳에서 목포백년로가 한눈에 보이기에

 가끔 마음이 답답할때면 

집근처 산책겸 해서 

자주 찾았던 곳이기도 해요. 



그곳에 도착해서 사진을 찍으려 하는데 

이렇게 딱~!!! 전신주가 생겨

제대로 뷰를 가로막고 있군요.

전신주와 몇개의 전선으로 인해

제가 몇년전까지 보았던 뷰와는 

전혀 다른 모습이 되어버리네요. ㅠ.ㅠ




하는수 없이 조금 더 낮은 지대에서 한컷~!!


나름 이런저런 준비를 많이 하고 나온

새벽출사 였으나 

제대로 망했습니다. 


이왕 이렇게 된거 좀더 높은곳으로 올라가

렌즈테스트나 해봐야 지요. 



카톨릭 목포 성지 바로앞 

조그만 골목길로 가면

이 근방에서는 가장 높은 지대로 

올라갈수 있습니다. 





그곳에서 새로 구입한 

캐논 15-85mm 화각테스트 


지금 이게 15mm 상태에요.

풀프 기준 24mm이죠 

상당히 넓은 화각입니다. 



그리고 85mm로 당기니 

여기까지 당겨집니다. 

풀프 기준 135mm라서 상당히 

멀리까지 당겨지더라구요.


캐논의 15-85mm렌즈는 

조리개가 조금 아쉽지만

해상력이 좋아

인물사진보다 풍경사진을 찍는 

 캐논 크롭바디 유저분들께는 

추천드릴만한 렌즈입니다. 


마지막으로 새벽에 사진찍으러 나온김에

목포의 골목사진 몇장 더 올리면서 

오늘 포스팅은 마치겠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dfordreamer

호텔리뷰 맛집 그리고 여행 블로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