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대학동에 분위기 괜찮은 카페가 하나 있어요. 카페 녹다!! 여기에서 녹다는 녹는다는 녹다인줄 알았는데 녹두거리 다방의 의미더라구요~

외관에서 대학 동에서는 맛보기 힘든 그런 고풍스러운 맛이 느껴지죠? 저는 이 카페녹다의 따스한 오렌지 빛 조명과 그 조명에 어울리는 인테리어 디자인이 참 맘에 들더라고요. 그리고 곳곳에 화분등도 배치가 잘되어 있어 사장님의 세심한 인테리어 센스가 돋보이는 그런 곳이라서 더욱더 맘에 들어요.

계산대 뒤 커피머신과 싱크 주변에서도 볼 수 있듯이 전체적으로 너무 심심하지 않고 곳곳에 포인트를 두어서 인테리어 디자인에 힘을 많이 쓴 인상을 받았어요. 계산대 옆에는 커피 이외에도 각각의 디저트류 그리고 과일 쥬스의 신선한 재료등을 비치해 뒀습니다. 

음료 가격은 전체적으로 타 지역보단 많이 저렴하고 대학 동으로 치면 보통수준의 가격이고 테이크 아웃 시에는 추가로 300원 할인 적용됩니다. 아 참고로 이곳의 라지 사이즈는 정말로 라지 사이즈 더라구요. 커요~!!! 개인적으로 쿠폰도 적립되고 가격도 대학동임을 고려해도 저항감 없는 가격이라서( 전 주로 아메리카노 마시니까요..)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카페 규모도 작지 않은 편이고 외벽 쪽에는 공부하는 사람들을 위한 플러그도 준비되어 있으며 혼자서 앉을 수 있는 좌석이나 저렇게 매장 밖을 바라보며 음료를 즐길 수 있게 통 유리로 된 좌석도 있습니다. 이곳 상당히 인기가 있는 곳이라서 점심시간이나 저녁시간쯤되면 넓은 매장의 크기에도 불구하고 좋은 자리 차지하기가 쉽지 않은 곳입니다. 저는 특히 창문쪽 좌석을 선호하는데 외부 도로를 멍하니 보면서 음악을 듣고 내가 좋아하는 음료를 마시며 한가롭게 시간을 보내는게 너무나 행복하더라고요. 3,000원도 안 되는 돈으로 누릴 수 있는 호사라고 말할 수 있겠네요. 제가 좋아하는 창문쪽 자리는 오후 3시쯤부터 해가지기 전까지는 햇볕이 바로 들어오기 때문에 공부 목적으로 오시는 분이라면 이시간대에 창문쪽 좌석은 추천 드리지 않습니다.

공부하시는 분들께는 한 가지 더 장점이 있는데 카페녹다의 와이파이 정말 빠르고 안정적입니다. 이곳을 이용하면서 유튜브가 끊긴다든지 인터넷이 느려서 웹페이지가 열리지 않는다든지의 문제는 여지껏 경험해보지 않았어요.~! 

외부에도 좌석이 배치되어 있으니 날이 좋은날에는 매장외부 테이블을 이용하는 것도 괜찮아 보이네요.

제가 좋아하는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주문했습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라지 사이즈라서 크기가 상당한대요. 제가 커피 맛에 대해 잘 아는 건 아니지만 카페녹다의 한 가지 아쉬운 점이 카페녹다만의 특징 있는 맛이 있지는 않아요. 맛이 조금은 심심한 편이라 저 사이즈의 커피도 부담 없이 즐길 순 있지만 커피 맛이 정말 맛있다고 느껴지진 않았습니다. 오히려 커피 맛 보다 친한 친구와 매장 분위기도 즐기며 가볍게 대화하러 오는 목적이 더 많았고요. 커피 맛에 대해선 개인차 라는 것이 존재하다 보니 다른 분들 입에는 어떤지 잘 모르겠네요. 

마지막엔 단점도 얘기했지만(블로그는 솔직함이 생명이잖아요~!)카페녹다는 대학동에 거주하시는 분들이라면 한번쯤 방문하셔서 매장 분위기를 한번 느껴보셨음 하는 마음에 포스팅 했습니다.

이상으로 대학 동 카페녹다의 포스팅을 마치구요 다음 포스팅에서 다시 만날게요~~~!!!


블로그 이미지

dfordreamer

호텔리뷰 맛집 그리고 여행 블로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