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오늘~~!!! 날씨 진짜 좋더라구요. 아침에 일어나서 도림 천에 산책하러 가는 길에 하늘에 구름 한 점 없기에 찍어봤습니다. 그냥 무심코 찍었는데 사진이 묘하게 대칭을 이루고 있네요. 스탠릭큐브릭 감독 영화마냥~

이렇게 맑은 날 주말에는 네~ 중국음식 한번 먹어줘야죠!! 오늘 제가 방문한 곳은 대학등 언덕 위 골목에 위치하고 있어서 심지어 대학동에 살고 계시는 주민 분들도 모르시는 분들이 대다수인 숨은 맛집!! 다른 분들께 추천해도 욕먹지 않을 그런 중국집 대학동 극강육뽕달 입니다

극강육뽕달이요 처음 방문시에 너무 구석에 위치하고 있기도 하고 매장도 너무나 작아서 그냥 지나치려고 했는데 개인적으로 짬뽕을 너무 좋아해서 우연히 방문했던 기억이 나네요. 

다른 일반적인 중국집에 비해서 극강육뽕달의 매장은 정말 작습니다. 개인 테이블 2개와 혼밥할수 있도록 외벽 긴 테이블 하나가 있어 제생 각에는 매장에 10명도 한 번에 들어가기 힘들지 않을까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런 작은 매장이 지금까지 살아남을 수 있는데 는 분명 이유가 있는데 그게 바로 사장님의 친절함과 음식 실력이라고 생각합니다. 은근히 입소문을 타고 있는지 처음 2년 전쯤 방문했을 때보다 요즘 방문할 때는 항상 다른 손님들이 계시더라고요. 지방에서 살다가 서울에서 살면서 가장 아쉬웠던 것 중 하나가 입에 맞는 짬뽕이 없다는 거 이었는데요. 이집은 충분히 그 갈증을 해결해줄수 있는 곳 중 하나였습니다. 먼저 짬뽕사진부터 확인해보세요

평소에는 신경안썼는데 짬뽕위에 올라가 있는 메추리알이 귀엽네요. 위에 문구에서 알 수 있듯이 이곳은 다른 중국집에서 느낄 수 없는 극강육뽕달만의 독특한 육수 맛이 특징입니다. 요즘 많이 사용하는 홍합을 사용하지 않고 바지락을 사용한 게 개인적으로 너무나 맘에 들었고 민물새우를 육수로 써서 그런지 국물을 마셔보면 알싸하게 들어와서 새우특유의 시원한 맛으로 끝나는 게 다른 곳에서는 찾기 힘든 극강육뽕달만의 맛이라고 생각됩니다.

메뉴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메뉴역시 유니짜장과 고기짬뽕 그리고 군만두만 갖추고 있어 우리는 다른곳과 달리 집중할 수 있는가에 집중하겠다라는 신념이 보이는데요. 선택과 집중 최근에 트렌드이죠? 이런 메뉴선택이 이 극강육뽕달을 더욱더 전문적인 매장으로 돋보이게 하는 역할을 한다고 느껴지네요.

사실 처음에 이곳에 방문해서 짬뽕을 먹었을 때는 이곳만의 독특한 맛이 제입에 맞지 않아서 아~~다시는 방문하지 않아야 겠다라고 생각했는데 첫방문 이후에 계속 머릿속에 짬뽕이 생각나더라고요 마치 항상 헤어지고 나서 다시 생각나는 제 실패한 연애마냥……. 왜 항상 진짜 좋은 것은 나중에 훅 들어오는 거잖아요. 그리고 이후부터 이곳의 팬이 되었습니다!

!! 다른 중국집에선 짜장면 잘 먹지 않습니다. 중국집에 가면 항상 짬뽕이라는 주의이고 짜장면은 느끼해서 먹고 나면 항상 속이 니글거리는 경험 때문에 잘 안 먹는데요. 요즘 극강육뽕달에 방문하면 사실 짬뽕보단 유니짜장을 더 자주 먹네요. 유니짜장이라서 소스 안에 고기도 무척이나 많이 들어있구요 1단계역시 기본적으로 어느정도 매콤한 맛입니다. 1단계는 계속 먹다보면 맵다기 보단 입안에 알싸한 기운이 감돈다고 할 수 있겠네요.

며칠 전 그날은 날도 꾸리꾸리하고 오늘은 나 좀 방탕하게 놀아봐야겠다라는 생각에 "사장님 오늘은 유니짜장 2단계 주세요" 라고 했더니 사장님께서 저를 쳐다보시며 이보게 젊은이 그건 그렇게 충동적으로 쉽게 결정할 문제가 아니야 라는 듯이 "2단계는 정말 매우니까 일단 메뉴에는 없지만 고춧가루를 좀 더 넣어 1.5 단계를 만들어 줄 테니 일단 이걸 먹어보고 2단계는 다음에 한번 다시 생각해보는 게 어떻겠나?" 라고 권해서 1.5단계를 먹어본 적이 있는데……. 그다음부터는 그냥 꾸준히 1단계만 먹고 있어요.. 제가 매운음식 잘 못 먹거든요 .. 이곳 사장님께서 이렇게 배려심이 넘치십니다. 대학동 주변에 사시고 매운음식 좋아하시면 극강육뽕달 한번 추천 드릴게요. 찾아가기가 힘들고 매장이 작아 자리가 얼마 없지만 아직 자리가 모자라서 못 먹은 경험은 없기 때문에 한번 가 볼만 하실거에요.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 뵙겠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dfordreamer

호텔리뷰 맛집 그리고 여행 블로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