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bbq치킨 좋아하세요?

저는 다른 건 몰라도 

한국 치킨 브랜드중 

후라이드 치킨 원탑을 꼽으라 하면

그래도 가장 먼저 생각나는게 

비비큐 치킨입니다. 

(순전히 맛 때문이요.)


황금 올리브 오일이니 뭐니

그런거에 대해서는 잘모르지만

비비큐 후라이드 치킨튀김에서만 나는

달큼한 향과 치킨의질이 

후라이드 하나만큼은 

다른 프렌차이즈에 비해서 

조금은 앞서있다고 생각하거든요.


 

오늘은 청계천 근처에 

조금은 특별한 비비큐 매장이 있다고 하여

한번 다녀왔습니다. 


비비큐 종로관철점

서울특별시 종로구 관철동 청계천로 81

매일 오전 10:00~오전 12:00



비비큐 종로관철점은 

종로 젊음의 거리 옆쪽에 위치하고 있어요.

청계천 대로변에 위치하고 있는데

4층 전체가 비비큐 건물이라

 아마 찾아가기는 어렵지 않을듯 하네요. 











정말 이 건물 전체가 비비큐 매장입니다.

몇년전 처음 이곳에 방문했을때는 

치킨집이 이렇게까지 클 이유가 있나?

라고 생각했으나 

모종의 드라마 촬영지로 유명해져서 그런지

저녁시간에는 이 큰 매장이 

자리가 빈곳이 없을 정도로 

꽉꽉 차더군요. 


비비큐 메뉴입니다. 

이곳은 치킨이외에도 

피자와 파스타도 판매하고 있네요. 


황금올리브 치킨 한마리로 시킬까 했다가

역시 양념도 먹어봐야지 라는 생각에

반반으로 주문했어요.





이곳이 다른 비비큐 매장과

차별화 되는 이유는 

이곳은 바로 드라마 도깨비 촬영지입니다.

저는 도깨비 한번도 본적이 없는데

들어보니 유인나 배우분께서 

극중에서 이곳의 오너로 나온다고 하네요.

그리고 그것을 기념하기 위해 

매장에는 갖가지 드라마 소품이 

비치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도깨비가 특히 

동남아 시장에서 광풍이 불었던 만큼 

한국사람 뿐만아니라 

외국인들도 정말 많이 찾는 곳이 되었어요.


저희가 식사하고 있는 동안에도

 외국 관광객분들 몇팀이 

방문하더군요 .



공유 사진을 보고 있는 여자친구.

나를 한번도 저런 눈으로 

본적이 없었는데...


한참 매장을 둘러보는 동안

치킨이 나왔습니다.



후라이드 반 양념반


음식이 나왔을때는 흥분해서 

눈에 안들어 왔는데 

사진으로 보니 참 플레이팅이 

예쁘네요.






비비큐 후라이드는 앞서도 언급했듯이

역시 맛의 최고봉이라고 할만합니다. 

먹자 마자 고소한 냄새가 

코로 들어오는게 

아`~!!! 다른곳에서는 이맛이 안나요~!!!

비싸기는 하지만 그래도 

먹었을때 맛으로 후회하지는 않는 맛.


거기에 반해 개인적으로 

양념은 상대적으로 평범하더라구요 .

 큼지막하게 썰어진 후라이드와는 다르게

양념을 베게 하기 위함인가?

조각도 작게 나뉘어져 있으며

양념도 그냥 달달한 맛.

지극히 평범합니다~~~


아무튼 또 이렇게 

드라마 도깨비에 나오는 

비비큐 종로관철점에서 

치킨 한점 해보았어요~!!



블로그는 매일 오후4시에 업로드 됩니다.

그럼 또 봐요~!!!

블로그 이미지

dfordreamer

호텔리뷰 맛집 그리고 여행 블로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