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목포 추억의 맛집 동키스 다녀왔어요.

이곳 동키스는 거의 20년 전부터 

목포 구도심에서 그때 당시는 흔하지 않던

일본식 돈까스로 유명한 곳이었어요.


목포 구도심이 많이 쇄퇴한 지금

혹시 지금도 영업하나? 라는 마음에 

찾아가 보았더니

놀랍게도 아직도 그 자리에 영업중이네요.


오래된 만큼 참 이런저런 추억도 많은 곳인데

오랜만에 방문해서 다시금

그 추억의 돈까스를 맛보았습니다. 



동키스

전라남도 목포시 죽동 10




너무나 오랜만에 방문한 동키스

인테리어 역시 변한게 없는 그모습이

오래된 친구집에 놀러간 것 처럼

묘한 느낌을 줍니다.

 




오래된 곳임에도 불구하고 

1인석 자리도 마련되어 있어요.

가끔 혼밥하러 와도 괜찮겠네요.

목포에는 1인석이 있는곳이 흔치 않은데. 


점심시간임에도 불구하고 

평일이라서 그런건지 손님들이 저희밖에 없네요.



동키스가 위치한 목포 구도심은 

너무 많이 쇄퇴한 지역이라 

거리에 유동인구 자체가 많지 않아요.

이곳에서 한때 인기가 많았던 

많은 식당들이 이미 문을 닫았는데

20년가까이 한자리를 지키고 있는

동키스가 더욱 대단하게 느껴지네요.


일단 자리를 잡고 친구 쾌남s군과 저는

동키스특정식 2인분으로 주문했어요.

저는 이곳의 치킨까스를 좋아하곤 했는데

오늘은 왠지 동키스특정식이 당기더군요.



동키스특정식 9,500원 


정식을 주문하면 돈까스에 

미니우동까지 더해져 

한상 푸짐하게 차려집니다. 



이곳 동키스가 예전부터 유명했던게

 저렴한 가격에도 불구하고 

돈까스를 배불리 먹을수 있다는 거였어요.

지금도 역시 돈까스의 양은

상당히 많은 편이네요. 



같이 나오는 미니우동~!!

양은 적지만 제대로 갖춰져있는 우동이에요.

이 미니우동은  일반 돈까스를 주문해도

2천원의 요금으로 주문 가능합니다. 



일식 돈까스식당을 가면 빠질수 없는

양배추 샐러드~! 

드레싱 추가해서 먹으면 

치킨에 무를 함께 먹는것처럼 한없이 들어가죠.



앞서도 말씀드렸듯이 고기가 두툼한편~!!

맛을 보니 이곳 동키스의 맛은 변하지 않은데

시대가 너무 많이 변한것 같네요.

분명 예전의 그맛이 맞긴 하나 

지금은 너무나 흔한 음식이 되어버린

일식 돈까스. 


그때는 맞고 지금은 틀린 맛


이곳 동키스에서는 후식코너가 따로있어

식사를 마치고 커피나 아이스크림을 

무료로 먹을수 있어요~! 

이곳 후식 아이스크림의 저렴한 맛을

상당히 좋아했는데 

오늘은 친구랑 바로 카페에 가기로 해서 

가볍게 스킵합니다. 


식사를 마치고 이디야에서 

아이스티로 기름진 입가를 씻어내니 

그렇게 좋더라구요 .


이상으로 동키스 포스팅을 마칩니다.

블로그는 매일 오후4시에 업로드 합니다.

그럼 또 봐용~!!


블로그 이미지

dfordreamer

호텔리뷰 맛집 그리고 여행 블로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