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목포에 백반 맛집이라고 하는

하당 남경백반을 방문했다. 

나는 평소 백반집을 그리 좋아하지 않는데

가리는 음식이 많아 먹는것보다 

못먹는 음식이 더 많이 나오기 때문.



이곳 남경백반은 우리 큰형님의 맛집으로

큰형님께서 적극추천하여 방문하였다. 



남경백반 

전라남도 목포시 상동 956-9

061-283-8090

매일 오전 9:00~오후 11:00



남경백반은 목포 하당

기독교 병원 방면과 

목포 교육청쪽에 총2군데가 있는데

우리는 교육청 지점으로 향했다. 


안으로 들어가니 넓은 실내가 돋보인다.

백반집이다보니 의자가 있는

테이블은 없고

전부 바닥에 앉아야하는게 조금은 불편.


일반적인 테이블과 개별적으로 

룸으로된 테이블이 따로 나뉘어져 있다.


최소 2인이상부터 주문이 가능하며

가격은 1인당 8천원이다.

나같은 혼밥족은 평소에 방문하기 힘든

그런 구성!! 



백반 3인분을 주문하니 

밑반찬이 먼저 깔린다. 

생각보다 반찬의 종류가 올드하지 않고

내가 좋아하는 것도 많아 

반찬이 깔릴수록 나의 텐션도 올라감~~!!!


몇개 반찬을 먹어봤는데 

김치는 그럭저럭 괜춘하고 

나의 최애 반찬중 하나인 

소세지 오뎅볶음은 

솔직히 소세지가 너무 퍽퍽했다. 

맛없음~!!!


하긴 밑반찬들은 조연들이니 

아무래도 괜찮다. 



계란찜과 된장찌개 

그리고 이집의 하이라이트인 

갈치구이와 고등어찜이 나왔다. 


1인분 8천원에 갈치구이가 나오는건

상당히 드문일인데 

갈치구이가 구색만 맞춘게 아닌

상당히 두껍고 실한놈이었다.


한번 맛을보니 그렇게 짜지않고 

담백한맛이 입안을 도는게 

갈치의 질이 상당히 괜찮했다. 


8천원에 호사를 누리는 그런기분 . 


그외의 계란찜 된장찌개 고등어찜도

모두 기본은 하는 그런 맛이었으나

아무래도 갈치의 존재감이 너무강해

갈치구이의 그림자에 조금 가린느낌. 




마지막으로 백반집에는 빠질수없는 메뉴

제육볶음이 나왔다.

 솔직히 제육볶음은 

내가 좋아하는 스타일의 맵고 달콤한 

자극적인 맛은 아니었으나 

이또한 여러 음식과 어울리는 자리이다보니

괜찮지 않나라고 생각이든다. 


갈치구이를 제외하면 

우와!!! 어마어마한 맛이다라고

 느낄만한 메뉴는 많지 않았으나,

이곳 백반집을 방문해보니 

이곳이 왜 인기가 있는지 조금은 알것같은

그런 기분이 들었다. 




남경백반


8천원에 누리는 호사스러운 한끼 



블로그 이미지

dfordreamer

호텔리뷰 맛집 그리고 여행 블로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