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목포에서 모든 일정을 마치고 이제 인천공항을 가기 앞서 

하루 인천에서 보내기 위해서 인천으로 가게 되었어요.

목포에서 인천으로 가는 방법은 역시 한번에 갈수있고 가격도 상대적으로 저렴한 고속버스가 최고입니다.

일단 인천으로 가기위해 목포 종합버스터미널에 도착했어요.




전국적으로 노선을 확보하고 있는것에 비해 목포 종합버스터미널은 정말 작습니다. 

부대시설도 좀 부족하고 

정말 말그대로 딱 버스터미널로의 역활만 수행하고 있는 느낌이에요. 

목포에서 인천까지 가는 노선은 

07:00 우등 

09:30 우등

11:00 우등

13:50 우등

15:10 우등

16:30 일반

18:30 우등

22:20 심야우등

가격은 

우등고속 27,800원

일반고속 21,400원 

심야우등 30,500원 입니다. 

4시간이 넘게 걸리는 코스이기 때문에 특별하게 시간적인 문제가 아니라면

우등고속을 타는것을 추천 드립니다.

일반고속을 4시간 이상 타기에는 너무 불편하네요.





저는 13:50분 차량을 탔어요.

저 광활한 좌석 간격보세요.

 이래서 제가 왠만하면 ktx보다는 우등고속을 자주 타는 편입니다.

물론 지금에야 ktx가 서울까지 가는 거리가 2시간 30분정도로 괜찮아 졌지만

그것은 시간의 단축에서 오는 편리함이지 절대 그 좁은 좌석이 바뀐게 아니라서 

시간이 급하거나 용산역 근처에서 볼일이 있는게 아닌 경우에는 주로 버스를 탑니다.



젠장 중간에 휴게소도 들렀는데 가는 내내 비가오는 바람에 

제대로 사진을 찍을수가 없었어요.

목포에서 인천까지는 4시간이 조금 넘게 걸렸습니다.

도착하고 나니 오후 6시가 조금 넘는 시간이었어요.

인천에 도착하고 알게된건데.. 

인천공항까지 가려면 차라리 공항리무진이 많이 있는 서울이 인천보다 더 가기 편리하네요..

아이러니하게도.. 

어찌되었든 인천까지는 버스안에서 푹 자면서 편안하게 도착했습니다.

이곳으로 목포->인천 우등고속 버스 탑승기를 마칠게요. 감사합니다. 

블로그 이미지

dfordreamer

호텔리뷰 맛집 그리고 여행 블로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