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태국 수완나품 국제공항에서 타이항공을 타고 인천공항에 도착했습니다. 

여기에서부터 저의 고향인 목포까지 다시 가야하는데요

항상 느끼는 거지만 방콕에서 인천까지 걸리는 시간과 인천에서 목포까지 걸리는 시간은 거의 비슷합니다.

덕분에 피로도 두배이죠~!! 

다행스럽게도 인천공항에서 목포까지 바로 가는 직행 리무진이 있기 때문에 그나마 목포까지 가기는 수월합니다.

인천공항에서 목포까지 가는 공항 리무진은 하루에 총 5회 운행중이에요.

그중 첫차인 8시 40분차는 영광을 경유해서 가는 차이구요. 

저는 아침 일찍 도착하게 되어서 영광을 경유하는 오전 8시 40분 리무진 티켓을 구매했습니다. 


인천공항 리무진버스 티켓판매소는 도착층 9번 게이트 왼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지방으로 가는 공항 리무진 이외에도 서울시내로 가는 공항버스표도 다 이곳에서 구입할수 있어요. 

목포까지의 가격은 35,900원 

보통 목포까지는 자리가 많이 비는 편이라서 1인석 좌석을 쉽게 구매할수 있습니다. 

버스도 좌석 간격이 넓은 우등이구요.


공항리무진 정류장은 12번 게이트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그나저나 게이트 문을 열자마자 훅들어오는 엄청난 추위

한국 무지하게 춥네요...

방콕에만 오래 있다보니 확실히 겨울날씨는 감당이 안되는거 같아요 ㅠ.ㅠ



인천공항에서 광주까지 가는 버스는 프리미엄 버스도 있는거 같네요.

저 아직까지 한번도 타본적이 없는데 언젠가는 한번 타보고 싶네요~!

누워서 버스를 타는 기분이 궁금하기도 하고 내부도 궁금하고.

그렇게 첫차시간인 오전 8시 40분쯤 영광경유의 공항리무진이 도착했습니다. 

인천에서 이 버스를 탈때면 보통 야간 비행을 통해 아침에 타기 때문에 

보통 교통수단안에서 잠자기 힘든 저도 깨어 있어본적이 없는 것 같아요.

 피곤한 탓도 있고 그만큼 우등버스 좌석이 편하기도 하구요.



바로 이겁니다~!! 넓은 자리~!!

이게 제가 ktx 놔두고 버스를 타는 이유죠

무릎과 의자 사이에 무려 가방을 놔두고도 여유로운 자리`!!

나중에 알고보니 윗칸에 비행기처럼 가방보관하는 자리가 있더군요.. 

내릴때 봤어요. 다음에 보관하면 되죠 다음에~!


2시간정도 달리다 대천휴게소에 도착합니다.

저 휴게소에서 파는 황남빵같은거 엄청 좋아하는데 이곳 대천휴게소에는 시간이 이른 시간이라 안파는 것 같았어요.

그래서 간단하게 음료수만 하나 마셨네요. 

늦가을이라서 그런지 하늘이 미친듯이 파랗고 구름한점 없는게 사진찍기 좋은 날이네요! 


오전 8시 40분에 출발했던 버스는 오후 1시 20분쯤에 목포 버스터미널에 도착했습니다.

4시간 반이 조금 넘는 버스였지만 편안한 좌석 덕분에 푹 잤습니다. 

그래도 오랜 이동시간으로 인해 피곤한 건 어쩔수 없지만요.

내일부터 다시 태국에 돌아갈때 까지는 목포에 관한 포스팅을 올릴께요~!! 



블로그 이미지

dfordreamer

호텔리뷰 맛집 그리고 여행 블로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