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

안녕하세요. D입니다.

태국 방콕에 온지도 거의 2달이 다 되어가네요.

오늘은 방콕의 우기날씨에 대해서 말씀드려볼까해요.

보통 한국에 직장생활을 하면서 해외여행을 다니는 경우는 연말이나 아니면 한 7~8월의 여름휴가 때라고 생각하는데요.

여름 휴가때 태국을 오시게 되면 방콕의 우기 날씨를 만나게 됩니다.

방콕의 우기는 보통 5월부터 10월까지 지속됩니다.

그리고 건기인 11월부터 4월까지는 비가 거의 오지 않고 3~4월은 보통 한해에서 가장높은 온도를 기록하게 됩니다.

3~4월달의 한낮기온은 거의 40도를 육박하는데다가 습하죠..(괜히 송크란이 4월에 있는게 아니에요.)

5월부터 10월까지 우기라고 해도 사실 하루 종일 비가 오는게 아닌 신기하게도 거의 일정한 시간에 비가 옵니다.

바로 오후 5시부터 7~8시 사이 정도까지 인데요.

우기 기간의 방콕에 이 시간에는 7~80퍼센트의 확률이라고 생각해도 괜찮을 만큼 비가와요. 반드시 옵니다.

아침부터 오후 3시정도까지 맑았던 하늘이 오후 3~4시 이후가 되면 차츰차츰 흐려지고 5시쯤 되면 비가 짧고 굵게 오는 게 이 우기기간의 날씨 패턴이며 비가 오기전에 위의 사진처럼 누가봐도 비를 한껏 머금고 있는 구름이 먼저 보일테니 어느 정도 대비가 가능합니다. 혹시 이기간에 여행을 오시더라도 걱정없이 여행을 즐기실수 있을거라고 생각해요.

이 5~10월사이의 우기기간의 한낮기온은 30도 초중반이며 아침저녁은 20도 중반날씨로 우리나라 여름날씨와 전체적으로 비슷하거나 좀 더 습합니다.

경험상 방콕은 12월과 1월 정도만 아침저녁으로 가벼운 겉옷이 필요하고 그외에는 전부다 반팔로 지내도 불편함이 없는 날씨에요.




우기 때 비가오기 직전에는 이렇게 위의 사진처럼 다른 지역에 비가 오는 게 육안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혹시 위의 현상이 보이실 때는 한두시간정도 가까운 카페에서 차라도 한잔하면서 느긋하게 내리는 비를 감상해도 좋을 것 같네요.

그리고 혹시 방콕 중심지인 스쿰윗 지역에 계시는 분들은 특히 비 오다고 택시 타시는 건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가까운 거리라도 비 그칠 때까지 택시 안에서만 계시게 될 수도 있고 택시 요금도 속상하실거에요.

이상으로 방콕 우기 날씨에 대한 팁 아닌 팁이었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dfordreamer

호텔리뷰 맛집 그리고 여행 블로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