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안반데기 마을을 둘러보고 

이제 다음 여행지는 

통일전망대로 정했습니다 .


통일전망대에 가기 위해서는 

통일전망대 출입 신고소에 가서 

전망대 출입 관람권을 받아야 하는데요.

우리는 통일전망대 출입관람권도 신청하고

점심식사도 그곳에서 해결할겸 해서 

겸사겸사 통일전망대 출입신고소로 향했습니다. 




통일전망대 출입신고소

강원도 고성군 현내면 마차진리


강릉 안반데기 마을에서 고성을 지나

한참이나 더 올라가니 슬슬 

주변의 풍경이 바뀐게 느껴집니다.




해변역시 일반 해변이 아닌

철조망으로 출입이 제한되어 있는 곳이 보이고요.


슬슬 우리가 휴전선 근처에 왔구나라는 

느낌이 몸으로 느껴집니다. 


그렇에 우리는 네비가 지정해주는 길을따라

통일전망대 출입신고소에 도착했어요.




출입국 신고소에 도착하면

주차 안내 해주시는 분의 안내에 따라

주차를 먼저 합니다.




출입국 신고소 안은 

일반 기념품 매장과 

각종 먹을거리 그리고 

출입국 신고소로 이루어져 있어요.


조금 작고 어수선한 

고속도로 휴게소같은 느낌이네요.








그렇게 신청서를 받고 

견본에 따라 신청서를 접수하고 

일인당 3천원의 요금을 내면

통일전망대 관람권을 받을수 있어요.


신청서는 각그룹의 한명만 

대표로 적어서 접수하면 됩니다. 





이제 통일전망대 관람권도 얻었으니

또 점심을 해결해 봐야죠?

출입신고소안에 

이런저런 음식과 분식을 팔고있는

 식당이 있어서 오늘은 

그곳을 한번 방문해 봅니다. 




주문은 꼬물이 만두와 

김치찌개 그리고

오징어 순대를 주문했어요.


오징어 순대는 꼭 먹어보고 싶은 

음식이었는데

 이곳에서 먹어보게 되네요. 


이게 꼬물이 만두 

만두피를 감자를 이용해 아주 얇게 만들어

식감이 쫀득하니 맛이 괜찮은 만두입니다.

식감이 떡을 먹는것처럼

쫄깃한게 한번 먹어볼만한 만두에요.




그리고 김치찌개입니다. 

김치찌개는 국물이 걸죽한고 

돼지고기도 많이 들어있는게 

맛이 일반 김밥나라 스타일이 아닌

꼭 할머니가 시골에서 해주신 맛이나요.

진하고 걸죽한 국물에 

호불호가 갈릴수도 있겠다고 생각하는데

저는 상당히 괜찮았어요.


장소가 장소라서 그런지

상당히 시골 감성이 풀풀 넘치더라구요.






마지막으로 이날의 하이라이트였던

오징어 순대입니다. 

이건 제가 예전부터 꼭 먹어보고 싶었던

음식인데 드디어 먹어보네요. 


맛은 딱 예상가능한 

오징어 맛이라고 할까요? 

이건 사실 밥반찬으로 먹고 싶을정도로 

딱 짭잘한게 괜찮더군요 .


이렇게 우리는 이곳에서 

점심식사를 해결하고 

통일전망대로 향하였습니다. 


출입신고소에서 받은 관람권은

통일 전망대 가기전의 검문소의 

군인분들에게 보여주면 

통일 전망대관광의 준비가 완료됩니다.


이곳까지 와서 출입신고소를 들르지 않아

뒤돌아가는 차량들이 상당히 많으니

꼭 출입신고소를 먼저들러 

그곳에서 관람권을 받은 다음에 

가는 것 잊지마세요~!!


블로그는 매일 오후4시에 업로드 됩니다,

그럼 또 봐용~!!


블로그 이미지

dfordreamer

호텔리뷰 맛집 그리고 여행 블로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