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아쿠아맨이 한국보다 한주 일찍 태국에서 개봉했습니다.

90%이상의 장면이 아이맥스 화면비로 찍어졌다고 해서 

3d는 싫어하지만 시암파라곤 크룽스리 아이맥스에서 imax3d 버전으로 관람했어요. 

영화관의 소개는 링크로 대체하고 오늘은 감상에 대해서 얘기 해 보겠습니다.

시암파라곤 크룽스리 아이맥스 영화관 리뷰 




제임스 완 감독의 아쿠아맨은 꺼져가는 dc의 한줄기 희망같은 영화였는데요.

제가 생각하는 제임스완 감독의 이미지와는 상당히 다른 밝고 경쾌한 영화였어요.

드디어 dc에도 제대로된 밝은 톤의 영화가 나오게 된겁니다.

그동안의 dc영화들은 불필요하게 무겁거나 어두운 톤으로 일관해 

영화의 분위기를 누르고 있었다면 아쿠아맨은 정말 밝고 경쾌한 모험영화네요.

개봉전에 공개되었던 조금은 유치해보였던 아틀란티스의 배경도 실제로 아이맥스3d로 보니 

영화내내 멋진 아쿠아리움에 온 것처럼 상당히 화려했고 

해양에서든 육지에서든 롱테이크로 연출되어진 액션이 상당히 볼만 합니다.

3d 효과는 나름 괜찮은 편이였습니다. 

앞으로 돌출되는 효과보다는 공간감을 위주로한 효과가 주 였는데

그와중에도 간간히 액션씬 중간중간 파티클효과가 상당히 앞으로 돌출되는 장면들이 있어서

효과가 나쁘지는 않았어요. 

하지만 아무리 아이맥스라고 해도 저는 아이맥스2d를 선호하게 되네요. 

더 크게보이는 화면과 진득한 색감때문에요. 

화려한 화면과는 어울리지 않게 생각보다 사운드가 인상적이지 않습니다.

화면을 보면 지축을 흔드는 사운드가 나올거 같은데

사운드는 영화내내 생각보다 시원하게 뻗어가질 못한다는 느낌이었어요.


영화는 생각보다 러닝타임이 긴편인데 

이 긴 러닝타임을 제대로 활용하지는 못했네요.

반복적인 연출이 너무나 많이 등장했고 

후반으로 가면 너무나 급격하게 영화의 톤이 바뀌면서 마무리 되는게 단점이네요.

그리고 존재감 없는 빌런과 갈등해소에서 터저나오는 실소역시 빼놓을수가 없네요.


하지만 이런 모든 단점에도 불구하고 

적어도 아쿠아맨은 우리가 블럭버스터 영화에서 원하는 모든것을 시원하게 보여주는  작품입니다.

개인적으로 맨오브 스틸을 포함해 그 이후작품 통틀어서 그나마 이정도면 dc에서 선방했다라고 느껴져요



p.s 여주인공인 미라역의 배우는 정말 처음 등장부터 영화내내 눈이 부시더군요.

p.s 2 영화시작전에 3d예고편으로 덤보 알리타 드래곤길들이기3가 나왔습니다.

그중에서도 덤보가 3d효과가 너무 돋보였어요.

예고편 시작전에 영어로 3d안경을 쓰라는 문구가 나오며

 3개나 연달아서 아이맥스 예고편을 틀어주는게  참 좋더라구요 돈값하는 느낌.



블로그 이미지

dfordreamer

호텔리뷰 맛집 그리고 여행 블로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