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영월읍내에서 다소 실망스러운 점심을 마치고

우리는 영월의 대표적인 관광지

영월한반도 지형으로 왔습니다. 


한반도 지형은 강을 끼고 있는 지형이

우리나라의 모습과 닮았다고 해서 

한반도 지형이라 불리는 곳입니다. 

저도 사진으로만 많이 봤고 

방문한건 이번이 처음이었는데 

상당히 괜찮은 곳이었어요.



영월 한반도지형

강원도 영월군 한반도면 한반도로 555






한반도 지형 전망대 주차장에 도착했습니다.

매점과 화장실 그리고 안내소가 

위치하고 있었는데 

상당히 깔끔하게 잘 되었더라구요.


한반도 뗏목마을에 대한 

안내도 있었는데 

사실 저희는 이 표지판을 보고 

한반도 지형 전망대에서 

뗏목마을까지 이어지는 길이 

있는줄 알았으나 

뗏목마을까지는 이곳주차장에서 

차로 5~10분정도 떨어진 곳에 

위치하고 있었어요.


뗏목도 한번 타보고 싶었는데 

이번에는 아쉽게도 못탔네요. 




한반도 지형을 다녀오고 느낀건

한반도 지형 자체의 풍경도 좋았으나

이곳 등산로를 이용해 

그곳까지 가는길도 참 고즈넉하니 

좋았다는 거에요. 


길이 조금 험한편이라 

혹시 가실분들은 천천히 주변 구경을 하면서

가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돌탑을 포함해서 

자세히 들여다 보면 

보이는게 많은 곳입니다.







강원도 산골 곳곳에서 볼수 있는 돌탑들.


보면서 어떤마음으로 

돌을 하나하나 쌓았을까?

라는 생각이 들던.. 

사람들의 마음이 모인장소 


 

 


나무계단이 끝나는 시점에서는

이런 산길을 걸어야하는데 

사람들의 왕래가 잦은곳이라 그런지

 곳곳에 돌출되어 있는 돌들이

상당히 미끄럽습니다. 


넘어지지 않게 조심 또 조심~!!

 

 



한참을 걸으니 마침내 

한반도 지형이 조금씩 보이기 시작하네요.



그렇게 마침내 도착한 

한반도 지형 전망대 

이곳 한반도지형이 정면으로 보이는곳에

설치가 되어있었어요.


보면서도 우리나라의 지형과 

닮은게 정말 신기하더라구요. 

달력같은곳에서 정말 많이 봤었는데 

그 사진들이 바로 이곳이었구나

라는 생각이 들더란~!!



저정도면 제 고향 목포의 위치정도겠죠? 



못내 돌아가기가 아쉬워 가기전에

한반도 지형을 다시 한컷 담아보고 

보았던 풍경은 마음속에 지니고

가는길을 재촉해 봅니다. 



돌아가는 곳곳에 산딸기도 있었던...



블로그는 매일 오후4시에 업로드 됩니다.

그럼 또 봐용~!!!

블로그 이미지

dfordreamer

호텔리뷰 맛집 그리고 여행 블로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