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제 블로그에도 자주 언급했지만 

저는 서울 호텔 프론트에서 

4년정도 일을 했었어요. 


호텔쪽에 일하고 계시는 분들은

이미 잘 알고 계시겠지만 

몇몇 호텔을 제외하고는 

호텔 프론트는 다른 직업에 비해

일반적으로 정년이 엄청 빠른 편입니다.


30대 후반부터 40대가 되면 바로 

슬슬 일선에서는 근무하기 힘든

묘한 부담감을 느낀다고 해야할까요?


그나이대의 대부분의 직원분들은 

그때부터는 백오피스의 부서로 이동하거나

아니면 아예 다른 직종으로 

이직하는 경우가 많더군요.

일선에서 계속해서 일을 하고 싶은데도 

불구하구요.


30대 중반에 들어선 저에게도 

물론 이런 고민은 찾아왔습니다. 

내가 하고픈 일을 계속하고 싶은데도 

타의에 의해서 못하게 되는 것은 

참 슬픈일이죠. 


아무튼 이런 불안한 상황속에서 

마음속 한군데에서 계속해서

들리는 소리가 있었어요. 

평생내가 이어갈만한 나만의 것을 

찾아야 겠다는 소리요.


그렇게 해서 끊임없이 고민한 결과

생각해 낸 것이

블로그와 유튜브를 시작해 

나만의 컨텐츠를 만들자는 것이였어요.

유튜브는 지금은 잠깐 소강상태 이지만

(영상을 만들고는 있습니다.)

블로그는 지금까지 어찌되었든

 1년동안 거의 끊임없이 지금까지 

이어오게 되었네요. 


지난 1년을 평가하자면 개인적으로는

 제가 생각한 것의 10%정도를 겨우

달성했다고 생각되어 지네요. 

아직은 앞으로 가야할 길이 많은거죠. 


지금까지 작성한 포스팅을 보면

 항상 너무나 부족한 부분이 많구나라고 

생각하고는 있지만 

점점 더 좋은 사진과  재밌는 글을

여러분들께 보여드릴수 있기를 바라며

블로그에 오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블로그 이미지

dfordreamer

호텔리뷰 맛집 그리고 여행 블로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