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영상툰을 만들면서 가장 고민이 되었던게 

바로 음성더빙 이었습니다.

남자같은 경우야 제가 직접 녹음하면 되지만

여성같은 경우나 

다양한 연령이 등장해야 하는경우에는

 아무래도 한계가 존재했기 때문이죠.


오늘은 저같은 고민을 하고 있을 분들께 

괜찮은 대안 방법중의 하나를 

소개해 드리려고 글을 작성합니다.


타입캐스트는 인공지는 성우 서비스입니다.

쉽게 말해 제가 글로 작성한 내용을

인공지능성우가 직접 녹음해주는

tts같은 서비스 인거죠.


사용하기전에는 이게 괜찮을까?

라는 의구심도 많았는데 

사용하고 나니 

상당히 유용하더라구요.


일단 타입캐스트는 

무료서비스는 아닙니다.

물론 무료로 사용도 가능하지만

제약이 상당히 많은 편이에요 .


타입캐스트의 가격표 입니다.

보통 이런서비스가 그러하듯 

월결제 서비스를 운용하고 있는데요.

저 같은 경우에는

한달에 녹음하는 양이 그렇게 많지 않아

현재는 베이직플랜으로 사용하고 있고 

아직 글자수가 부족해서 

더 충전해본적은 없네요 .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사진에 보는것처럼 

다양한 연령대의 캐릭터를 선택해서 

그저 대사를 작성해 나가면 되는겁니다. 

아주 쉽죠? 


그렇게 작성한 내용을 

음성파일로 다운받기전에 

미리 들어보는것 역시 가능하구요

그리고 대화 전체를 한번에 다운로드 할지

아니면 편집하기 쉽게 

대사별로 분활해서 다운받는것 역시 가능합니다.


이 타입캐스트를 사용하면서 느꼈던 

가장 큰 장점은 역시

간단하게 다양한 캐릭터의 목소리를 

사용할수 있었단 거였구요.

생각보다 연기들이 자연스러웠다는 겁니다.


그리고 편집중간마다 

재 녹음이 필요할때 

손쉽게 바로 녹음파일을 받을수 있어서 

편집시간이 줄었다는게 

가장 큰 장점이겠네요.



그에 반해 제가 느꼈던 단점은

 연기가 정말로 자연스러웠던

 여성 캐릭터에 비해서 

남성캐릭터 같은경우는 

연기가 상당히 부자연스러웠던 경우가 많았고

 감정이나 대사톤 역시도 다양하지

않았던 경우가 많다는 것이었습니다.


캐릭터 같은 경우는 계속해서 

업로드 되고 있으니

 이점에 대해서는 추후에 

보완될수도 있겠다는 생각도 하지만

일단 지켜봐야겠죠.


아래 영상은 제가 타입캐스트를 이용해서 

만들어본 영상툰 입니다. 

혹시 서비스를 이용하실분들은

 영상 체크도 부탁드립니다 .




블로그 이미지

dfordreamer

호텔리뷰 맛집 그리고 여행 블로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