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안녕하세요. D입니다.

지난달에 셔터스톡을 시작한다는 

글을 포스팅 했었어요.


셔터스톡 시작하기 글읽기.


그렇게 셔터스톡을 시작한후

한달정도 사이에 

사진을 90개 정도 업로드 했었습니다.


초반에는 언제 처음으로 판매가 될까

내심 기대했었는데 

시간이 지나도 사진판매가 

되었다는 소식은 없더군요.


사진 판매는 커녕 

제가 직접 제 사진을 셔터스톡에서 

검색해보려고 해도 

한참 뒷페이지에 개제가 되어 있어

쉽지 않겠다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렇게 의욕이 떨어진채로 하루이틀

그러다 지난 8월1일에 

평소와는 다른듯한 셔터스톡 메세지가 

핸드폰으로 도착했더군요.


다름아닌 첫 판매를 축하한다는 

매세지 였습니다. 


처음으로 판매된 사진은 

제가 무안에서 찍은 연꽃사진이었고

판매는 베트남에서 이뤄졌습니다.


이게 판매가 안되었을때와 

단 한장이라도 판매가 된 것의 차이는

엄청나게 크더라구요.


제 블로그도 시작은 방문자 1부터 시작했듯이

셔터스톡 역시 또다른 시작이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블로그와 병행하여 

셔터스톡역시 포기하지 않고 

계속 매진해 보겠습니다~!!!


P.S최근 바쁜일이 생겨서 

매일 블로그 업로드가 안될수도 있습니다.

시간이 나는대로 블로그는 계속

업로드하려고 할테니 

계속 방문해주시고 

그럼 또 봐요`!!

'셔터스톡' 카테고리의 다른 글

셔터스톡 작가 도전기  (0) 2019.07.13
블로그 이미지

dfordreamer

호텔리뷰 맛집 그리고 여행 블로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