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안녕하세요 .D입니다.

목포 삼학도 공원내에 위치한

김대중 노벨평화상 기념관을 다녀왔어요.

 

이곳 기념관은

제15대 대한민국 대통령이었던

김대중 대통령의

한국최초 노벨평화상 수상을 기념해

그의 일생과 노벨상에 관한

자료들을 모아놓은 기념관입니다.

 

다소 심심한 관람이 되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가지고 방문하였지만

 생각보다 볼거리도 많고

생각할 것도 많이 던저준 곳이라

 개인적으로는

시간을 내어서라도 가볼만한

장소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목포 김대중 노벨평화상 기념관

전라남도 목포시 만호동 삼학로92번길 68

오픈시간 :월요일휴무

화~일 오전9시~오후6시

 

 

 

 

 

동명항 중간정도 부분에 오니

 삼학도공원 가는 방향에

기념관과 삼학도 공언에 대한

안내와 지도가 있네요.

 

이렇게보니 삼학도 공원도

규모가 상당한 편입니다.

 

 

 

 

길을 따라 10분정도 걸어가니

저 멀리 기념관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기념관 근처의 삼학도 공원역시

상당히 조경등이 잘 구성되어 있어서

이곳역시 산책하기에는

딱 좋은 장소 같네요 .

 

 

 

 

 

 

 

기념관이 왼쪽편에

김대중 대통령의 묘비가 있네요.

기념관에 입장하기 전에

잠시 인사를 드리고

본격적인 기념관을 방문해 봅니다.

 

 

이곳 기념관은 전시동과

컨벤션 동으로 나뉘어져 있는데

제가 방문한 날은 컨벤션동에는

아무것도 없었습니다 .

 

평일이라 대관이나 행사 잡혀진게

없었는듯 싶네요 .

 

 

기념관 관람시간~!

 

 

 

 

 

 

 

전시관은 2층으로 구성되어져 있었어요.

1층에는 사무실과 카페나

기념품 샵등이 위치하고 있었구요.

저는 바로 전시실이 있는

 2층으로 가 보았습니다.

 

 

 

 

 

 

전시실에 들어가자마자

대통령내외분의 밀랍인형상이

반겨줍니다.

실제로 보면 생각보다

묘사가 사실적이라

실제 사람이 있다는 묘한 인기척을

느끼게 되더라구요.

 

 

 

 

 

 

전시관의 구성은 가장먼저

노벨평화상을 테마로 한

전시관을 필두로

그 이후에는 김대중 대통령의

전기를 테마로 한 전시관들이

시간순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대통령 집무실을 마지막으로

전시관 관람이 종료되네요.

전시관은 한방향으로 걸어도

복잡한 구조를 한번에 다 볼수있게

잘 디자인 되어 있어 좋았습니다.

 

 

 

 

 

 

 

 

 

 

 

 

 

2층에는 전시관 이외에도

야외 전망대가 있었는데

목포앞바다나 유달산등을 관람할수 있어

낮은 높이에도 불구하고

생각보다 시원한 경치를 볼수 있었어요.

 

 

 

 

그리고 1층에는 기념품샵이나

 관람을 마치고 차한잔할수 있는

카페가 위치하고 있었습니다.

 

생각보다 전시관 구성이 깔끔했고

내용역시 괜찮아

 조금 더 일찍 왔어도 괜찮았겠다

라는 생각이 드는곳이었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이걸로 마치도록 할게요.

블로그 이미지

dfordreamer

호텔리뷰 맛집 그리고 여행 블로그입니다.

,